오늘은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얘기하려 해요

 

많은 나이가 아니지만 세상이 참 살기 편해졌다는 생각을 종종 하곤 합니다.

제가 이런 생각을 한다는건 세상이 그만큼 빨리 변한다는 뜻이겠지요.

이제 갓 마흔이 넘은 제가 이런 생각을 하니 70~80이 되신 어른들이 체감하는 변화는 얼마나 더 크실까 싶기도 하구요

 

얼마전에 해외에 거주하는 동생에게서 연락이 왔어요.

뒤늦게 공부중인데 학교문제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와 졸업증명서가 필요하다구요

두개다 영문으로 보내달라는 말에 그러마하고 전화를 끊었는데 어찌해야 할지 감이 안오더라구요.

 

 

성적증명서와 졸업증명서를 발급받아서 영문공증을 해야 하나? 이런저런 생각을 하며

교육청에 전화를 했어요.

그랬더니 나이스라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나이스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이런 다양한 서류를 발급받을수 있네요.

 

 

중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는 물론이고 생활기록부도 인터넷발급 가능하고요.

 

하지만 대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은 민원24시 라는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한다고 하네요.

 

 

아뭏튼 제가 원하는 영문졸업증명서도 인터넷발급 가능했지만 우선 동생 공인인증서도 없고 또 영문성적증명서도 필요해서 다시 교육청에 전화를 했어요.

영문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은 학교 재량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동생이 졸업한 고등학교 행정실에 전화를 했어요.

다행히도 학교에 방문하면 영문졸업증명서도 영문성적증명서도 발급가능하다고 해서 학교로 방문해서 발급받았습니다.

 

 

저는 조금 특수한 상황이라 학교 방문을 했지만 그렇지 않고 본인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졸업증명서며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하니 참 편리한 제도이다 싶더라구요.

고등학교나 대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필요하시다면 꼭 나이스나 민원24시 홈페이지의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저처럼 영문서류가 필요하시다면 영문번역 고민하시지 말고 해당학교에 먼저 전화해서 알아보시면 된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