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세탁기를 분리해서 청소한 탓으로 아래 이음부가 꼭 죄어지지 않아 세탁하고 나면 바닥에 물이 남아있더라구요.

호스를 타고 배수구로만 물이 나가야 는데 그 부분에 문제가 있는 것이지요.

 

그냥 저냥 쓰겠다는데 신랑이 홈쇼핑에서 세탁기가 나오는 것을 보고 덜컥 주문을 했네요. 자기가 그런것 같아서 미안했나? 괜찮다는데...쩝...

생각지도 않게 새 세탁기가 생겼어요. 삼성 액티브워시 16kg 정확한 이름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뭏튼 16kg라는건 정말 마음에 들어요.

 

 

흰색이라 베란다 색과도 잘 어울리고 더 깔끔해 보이고요..

나이들수록 자꾸 흰색 가전제품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그냥 화이트로 깔끔하게...

먼저 세탁기는 골드색이었는데 좀더 사용하다가 lg 세탁기랑 가스건조기를 세트로 바꾸고 싶었거든요

어쩔수 없이 갖게 된 삼성 액티브워시 16kg 세탁기인데 깨끗한 외관에 설치기사님이 오셔서 헌 세탁기도 버려주시니 편하고 좋네요.

 

 

 

통내부 구조는 통돌이 세탁기들이 대부분 다 비슷한듯 싶구요.

삼성 액티브워시 16kg 세탁기의 특징은 액티브워시기능이지요.

사실 손빨래는 거의 안하고 사는데... 그래도 간혹 필요한일이 있으면 이리 쓰면 되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면서... 설치기사님의 설명을 들었어요.

 

 

 

 

워터젯으로 물을 받아서 애벌빨래를 하고 그물이 더러운 경우 뚜껑을 들어 세탁기에

넣은후 물빠짐 기능으로 버릴수 있는 부분은 세심하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요즘 세탁기들이 다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무세제통세척기능도 있네요.

아기옷을 세탁하는 코스도 못보던 거구요...(오랫만에 세탁기를 사본지라^^;;)

 

 

 

전원 버튼을 누르고 워터젯버튼을 누르면 상단부 옆면 작은 구멍에서 물이 나와요.

혹시 온수도 나오려나 싶어(저 손빨래전용 판에 온수를 받아서 과탄산을 풀고 작은빨래를 담궈놓으면 어떻까 싶었거든요) 온수로 설정하고 워터젯 버튼을 눌렀는데 온수는 안나오네요.

 

 

 

소음은 세탁기 돌리고 다른일 보는 스타일이라 크게 잘 모르겠지만 액티브워시는 빨래판 있는 부분 때문인지,

꽉 닫은 모습인데 살짝 틈이 보이시죠?

기존의 세탁기 들이랑 달라서 저게 다 닿힌거냐고 기사님께 여쭤봤더니 다 닾힌거라고 하시네요.

세탁기 뚜껑과 세탁기 몸체사이에 약간 공간이 있는데 그 틈으로 세탁할 때 나는 소리가 새어나와 물 받아지는 소리가 유난히 크게 들리는 듯도 싶어요.

 

 

 

새로운 세탁기 삼성 액티브워시 16kg 온 기념으로 빨래를 돌려봤어요.

빨래엉킴은 거의 없는 것 같고 세탁물도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깨끗합니다.

그런데 마지막으로 단점을 하나 발견했어요.

빨래를 꺼내려는데 먼저 세탁기 보다 키가 높더라구요.

물론 먼저 세탁기는 10kg용량이었는데 어쨌거나 키가 164센치인 제가 까치발을 서야 세탁기 밑바닥에 양말이며 속옷을 꺼낼수 있겠더라구요.

 

 

순간 드는 생각이 키가 작으신 시어머니나 친정엄마,,, 나이드신 분들, 키작은 여자분들은 불편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친구한데 이 이야기를 했더니 자기네 세탁기도 그렇다면서 자기는 까치발들고 그럭저럭 사용하는데 친구 친정엄마는 빨래옷걸이로 휘저어 꺼내신다네요 ㅠㅠ

미국세탁기들은 트롬 스타일로 앞쪽에서 열게 되어있는데 나이드시거나 키가 작으신 분들에게는 그 스타일이 더 좋을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다시한번 했습니다.

 

혹시라도 삼성 액티브워시 16kg 세탁기나 대용량 세탁기 구매 예정이시라면 매장 방문해서 직접 살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해요.

 

이상으로 삼성 액티브워시 16kg 세탁기 구매후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