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과일이 사과가 아닐까 싶은데요 시장이나 마트에서 구하기도 쉽지만 명절선물중에 빠지지 않는 과일이 사과와 배입니다.

 

 

이처럼 흔하게 먹을수 있는 사과는 영양가도 높고 장기 보관이 가능해서 더욱 더 좋은 과일입니다. 하지만 모든 야채와 과일이 그렇듯이 사과 또한 그냥 놔두어도 싱싱함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과오래보관하는법을 알고 있다면 사과를 좀더 싱싱하게 오랜기간 동안 먹을수 있답니다.

오늘은 사과오래보관하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사과오래보관하는법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보다도 싱싱한 사과라는 점이지요.
사과에 타탁상이나 상처가 있다면 아무래도 빨리 상하기 쉽고 에틸렌가스를 많이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싱싱한 사과라하더라도 사과에서 나오는 에틸렌가스 때문에 사과끼리 접촉면이 있는 경우 더 빨리 부패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과 하나가 상하기 시작하면 전체 사과에 영향을 주어 다른 사과들까지도 상하게 됩니다. 따라서 사과를 한 개한개 개별적으로 싸주세요. 종이나 키친타올 또는 랩으로 싸주시면 됩니다. 각각의 사과의 개별 포장은 사과가 서로 접촉 할 때의 손상을 방지하게 합니다. 따라서 사과오래보관하는법을 위해 개별적인 포장은 중요하답니다.
이렇게 개별포장한 사과들을 박스나 스티로폼상자등에 넣어 서늘한 곳에 두세요.

최근에는 많은 가정에 김치냉장고를 사용하고 계시지요.
저희집 김치냉장고는 년식이 좀 오래되서 온도를 야채나 과일에 설정해도 종종 얼곤 합니다.
그래서 생각해낸 방법이 바로 스티로폼 상자예요.

 

 

적당한 사이즈의 스티로폼 상자를 냉장고에 넣고 하나씩 개별포장한 사과를 넣어줍니다.
김치냉장고의 김치통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그런 경우 김치통안에 신문지등으로 한겹더 막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겠지요.
전 통을 여러개 넣는 것이 귀찮아서 그냥 큼지막한 스트로폼상자를 사과오래보관하는법을 위해 사용하고 있어요.

 


이렇게 김치냉장고에 스트로폼박스를 활용하면 저희집처럼 성능이 썩 좋지 않은 김치냉장고에서도 사과오래보관하는법으로 사과를 장기간 두고 먹을수 있더라구요.
사과오래보관하는법 사과의 개별적 포장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구요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은 사이드 팁입니다.
한겨울에도 비교적 손쉽게 구할수 있는 과일이 사과이기는 하지만 마트에서 살 경우 싱싱함이 떨어지거나 가을철 사과 만큼 맛있지는 않더라구요.
가을철에 맛있는 사과를 넉넉히 사서 제대로 보관하여 먹는 것이 맛있는 사과를 오래두고 먹을수 있는 방법인 듯 싶어요. 맛있는 사과를 오래 먹기 위해서 사과오래보관하는법 꼭 알고 계셔야 겠지요?

 


또한 감자에서 방출되는 가스는 사과를 빠르게 상하게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사과와 감자를 절대로 함께 보관하지 마세요.
이런방식으로 하면 사과를 여러달동안 싱싱하게 보관할수 있지만 그래도 가급적 빨리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