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밤에는 어찌나 어찌나 닭발이 먹고 싶던지요..

 

그런데 주위 닭발 배달되는 곳이 어디 있는지 몰라서 궁리하던차에 박군의 기막힌 아이디어 덕에 이주불닭발을 먹게 되었어요.

어디쯤 있는지 위치는 알겠는데 상호도 전화번호도 모르겠는 머 그런 애매한 상황이었거든요.

참으로 답답하더라구요.

 

 

그런데 박군이 컴터를 켜더니 네이버위성맵에 들어가서 거리뷰를 뒤지는 거예요.

그 건물을 클릭하니 딱하니 상호와 함께 간판에 등록되어 있는 전화번호도 보이구요.

와~~ 거리뷰가 이런 용도로도 사용되는구나 싶은게 이제 꽃중년인 저에겐 마냥 신기하고 대단한 지혜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런 사연을 가지고 배달시키게된 이주불닭발~

닭발을 먹기전 닭발 효능이 궁금해서 먼저 닭발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닭발 효능은 무엇보다도 관절에 관련되어 있습니다.

닭발의 주성분인 콜라겐 덕분이죠

신경통, 관절염, 골다공증 예방, 무릎관절통에 효과가 있는 콜라겐이 풍부한 탓으로 닭발 효능을 보실수 있고 피부미용 즉 피부탄력을 위해서도 콜라겐은 놓칠수 없는 영양소입니다.

닭발에는 탄수화물과 지방은 낮고 단백질이 높아서 다이어트에도 닭발 효능을 보실수 있답니다.

 

닭발에 들어있는 리놀레인산은 항암효과, 동맥경화, 심장병예방 혈당조절, 정력강화, 면역기능강화의 역할을 하며 DHA, EPA성분도 들어있어 어린이 성장발육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또한 추위타는 분들에게도 좋다하니 닭발을 좋아하며 평생다이어터에 손발도 차가운 저에겐 필수 요리라는 생각마저 듭니다.^^

 

이주불닭발에서 처음 닭발을 시켜먹는지라 어느 메뉴가 있는지도 잘 모르겠고 우선은 먹기 좋은 뼈없는 닭발을 주문했어요.

뼈없는닭발하나와 알밥을 하나 주문했더니 파채위에 고이 자리잡은 무뼈닭발과 쿨피스와 절임무가 함께 왔네요.

 

 

아주 빨갛진 않았는데 이정도로 하얗지도 않거든요 쿨피스와 함께 있는 사진 빛깔이 더 정확해요.

이사진은 왜 이리 나왔을까요?

단독샷이라 더 신경써서 직었구만...쩝..

 

 

날치김가루밥이예요. 선명한 날치알이 아주 먹음직 스럽더라구요.

 

 

그위에 김가루를 뿌려 손으로 마구마구 주물러 주먹밥을 만들어 먹었네요.

 

 

요것은 이주불닭발 메뉴에요

다음번을 위하여 고이 간직하자는 의미루다~~

뼈없는 닭발은 적당히 매운, 매운거 좋아하는 제 입에는 절대 맵지 않은 맛이었거든요.

함께 온 쿨피스는 그냥 마지막 입가심을 위한 용도, 닭발보다 파채가 더 매운듯한 맛이요..

 

주문할때는 몰랐는데 그냥 불닭발에만 매운맛과 보통맛으로 선택이 가능하네요.

이주불닭발 사장님 뼈없는 닭발도 매운맛 해주세용~~~

이주불닭발 메뉴에는 치즈닭발, 닭발찜, 불날개, 소금구이닭똥집, 오돌뼈, 날치김가루밥, 참치김가루밥, 누룽지, 계란찜, 라면, 막걸리, 소주, 맥주, 쿨피스, 음료수가 있네요

언제나 느끼는거지만 닭발은 양이 너무 적어용ㅠㅠ

 

 

박군이랑 서로 아쉬운듯 마지막 하나를 양보하며 깨끗하게 마무리 했습니다.

닭에 다리가 두개 밖에 안되서 그런가???

치즈닭발도 어떤 맛일까 궁금하네요...

다음번에는 그냥 불닭발 매운맛과 소금구이닭똥집을 먹고 싶지만 치과에 다니는 박군을 위해 불닭발은 참아야 할 거 같아요..

닭발 좋아하시는 분들 오늘 닭발 달려보세요~~~

이상으로 닭발 효능과 이주불닭발 메뉴 포스팅을 마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