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국제 결혼도 많고 해외유학이나 출장등으로 인해 해외에서 살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현지에서도 다양한 한국 물건을 구입할수 있는 곳이 있는 반면 그렇지 못한 곳들도 많을 거예요.

또한 우리나라에서만 구할수 있는 물건들이 있을테구요.

그런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서 국내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필요한 물건들을 부탁하시는데요

그렇다면 적어도 일년에 한두번은 우체국 국제 택배를 이용하고 계실거예요.

우체국 택배에는 배로 물건을 보내는 시스템도 있지만 배로 보내다 보니 배송기간이 굉장히 오래 걸립니다.

상황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저도 미국에 지인들이 살고 있어 가끔 선물보내는 일이 있는데

배편으로 보낸다고 하면 우체국 직원들이 말씀하시죠.

 

한 한달걸릴수도 있습니다. 라구요.

그런데 보내놓고 열흘정도 만에 미국에서 연락이 온거예요.

물건 도착했다구요.

어머머~~ 웬일.. 한달걸린다더니

뻥이었어? 혼자 그런 생각을 했어요.

사실 배로 붙이는 요금이 비행기를 이용하는것보다 훨씬 저렴하거든요.

그래서 비싼 요금 사용하게 하려는 우체국의 술수(?)라고 생각했던거죠.

그 다음번에도 또 이용할 일이 있어서

배편을 말했더니 늦게 도착한다고 하더라구요.

쌩하니 알아요~’라고 말하며 속으론 쓴웃음을 지었지요.

그런데 이번에는 삼주가 지나도 물건이 도착안하는 거예요.

다행히도 유통기한 있는 물건도 급한 물건도 아니라서

도착소식 들릴 때 까지 기다렸더니 무려 오주정도 걸린 듯 하네요.

배 출발기간과 잘 맞을때는 한 열흘만에 도착하기도 하지만 오래 걸릴때는 무려 한달 반정도 걸리기도 하더라구요. 한마디로 복불복인거죠.

그래서 급한 서류라던지 음식 종류 또는 기한에 맞춰야 할때는 우체국 EMS 를 이용한답니다. 급한 물건이라면 비행기를 이용하시구요

의류나 책 같은 물건은 두세달 정도 미리 여유를 두고 배로 보내시면 좋을 듯해요.

우체국 EMS의 또하나 좋은점은 비용은 비싸지만 문자서비스를 해주므로 답답하지 않아요.

언제 인천공항에서 떠나는지 언제 도착국에 도착하는지 문자로 알려주거든요.

기간도 미국같은 경우 일주일이면 도착하는것 같아요.

좋은 서비스 대신 그 댓가는 좀 세지만요~~

 

EMS 요금표를 보며 얼마정도 인지 함께 알아볼께요.

 

 

각 지역별로 구분되어 있는데 1지역은 대만 마카오 필리핀 말레이시아 라오스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몽골 등의 아시아 지역이고

2지역은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네팔 몰디브 부탄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인도 등의 국가들입니다.

3지역은 헝가리 핀란드 폴란드 포르투칼 파키스탄 터키 크로아티아 캐나다 카타르 타자흐스탄 체코 이스라엘 이란 우크라이나 우즈베크 요르단 오스트리아 오만 스위스 스웨덴 슬로바키아 룩셈부르크 사우디아라비아 그리스 네덜란드 노르웨이 러시아 덴마크 독일 루마니아 등의 유럽국가들입니다.

 

4지역은 피지 페루 파나마 탄자니아 튀니지 쿠바 코스타리카 케냐 카보베르데 칠레 지부티 잠비아 에티오피아 에콰도르 나이지리아 네덜란드 도미니카공화국 르완다 멕시코 모로코 모르셔스 모잠비아 모르비크 브라질 아르헨티나 알제리 보츠와나 입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미국은 특정5지역에 들어가 있습니다.

각 지역별로 중량에 따라 요금이 다른데요. 특정 5지역은 편지봉투에 서류 한두장만 보내도 0.5g 정도가 되더라구요.

한 박스에 30kg까지 보낼수 있는데요 우체국에 가면 그 튼튼한 우체국 EMS 박스있죠? 그 박스 무게도 무시못해요ㅠㅠ

특정5지역은 30kg 일때 290,500원입니다....

 

 

전 주로 의류나 책, 미역이나 김 오징어 같은 건어물을 보내는데 생각외로 이런것들이 무게가 나가더라구요

보통 오징어 한축에 5kg 정도, 멸치 10kg짜리, 책 무게는 말하면 입아프고요... 달랑 하나만 보낼수 없으니까 서너축하고 멸치도 몇박스 사고 그럼 왠지 배보다 배꼽이 더 큰듯한 느낌이 들고 그래요...

아이쿠야 유럽쪽 나라들인 4지역은 더 비싸내요...

 

무게가 많이 나가면 세분해서 담아야 하니까 집에서 적당히 무게 재서 분류한후 우체국에 가시면 더 빨리 일처리 하실 수 있으실꺼예요. 가격도 대략 생각해서 가시구요...그래도 다행인점은 택배비도 카드결재 가능하다는 점이요~

EMS 요금표 전세계 지역 정리 포스팅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