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를 사용하는 첫번째 이유는 현금대신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다는 편리성도 있거니와 카드사용시마다 모이는 포인트나 할인혜택으로 인한 절약효과도 무시할수는 없는듯 합니다. 요즘에는 시장에 가서도 카드를 사용할수 있는데요 한때는 카드를 사용하면 안된다고 하던지 현금을 요구하는 상점들도 있었지만 지금은 그런곳은 찾아볼수 없더라구요.

 

저도 자영업하는 입장에서 카드사용시 카드사에 지불해야 하는 수수료를 무시할수 없다는 점을 알면서도 여러가지 이유로 카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카드정보가 많이 오픈되어 있어서 내가 필요한 조건이 충족되는 카드로 골라서 만들기도 하지만 예전에는 그냥 마트나 역근처등 사람이 많은 곳에 계시는 카드설계사분의 권유에 의해 카드를 만들었던것 같아요.
제가 지금 사용하는 롯데카드도 롯데마트에 장보러 갔다가 롯데카드 설계사 아주머니가 할인과 적립을 이유로 권유하셔 만들어 계속해서 사용중입니다.

 

 

모바일이 발달함에 따라 모바일 카드도 많은데 현재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는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해외안심카드로 결제하면 3000점의 L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 중이네요. 

 


 

자신의 신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카드와 동일한 카드를 가족에게 발급하는 것이 가족카드인데요 가족카드는 추가 연회비 없이 본인카드와 똑같은 혜택을 받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롯데카드에서는 9월 30일까지 모바일 웹을 통해 가족카드를 발급받아 이용한 분으로써 처음으로 롯데카드를 소지하게 된 고객에게 신청한 카드로 2015. 10.31까지 일시불이나 할부로 30만원 이상 이용시 3만점의 L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 해외에서 사용한 건은 제외됩니다. 



또한 추석연휴를 맞이하여 여객선, 항공, 주유, 철도, 고속버스, 자동차정비 에 7월달 이용금액보다 50만원 더 이용했을 경우 최대 2만원까지 10%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해당하는 분은 2015. 10. 22 목요일 이후 결제 대금에서 할인금액을 빼고 결제금액이 고지됩니다. 


이보다도 더 다양한 롯데카드 이벤트 행사가 있으니까 롯데카드를 사용하신다면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적정하게 활용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카드를 열심히 사용했다면 카드대금의 의무가 따르지요. 간혹 결제일을 놓쳐서 연체금을 낸다던지 심하면 신용등급에 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사실 연체는 제 얘긴데요 한통장에서 카드결제대금이랑 이것저것 한꺼번에 빠지다보니 금액이 부족했었나봐요. 그런데 핸드폰으로 워낙 쓸데없는 전화가 많이 와서 낯선전화를 안받다 보니 카드사에서 전화온거를 못받았어요.. 카드사용하려고 하다 사용할수 없는 카드라는 말에 의아해서 카드사로 전화를 했다가 카드연체된 사실을 안 경험이 있습니다. 그뒤로는 카드결제일과 다른 대금들과는 분리해서 관리를 하고요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꼭 확인해서 결재하고 있어요.
저같은 경험하신분들이 또 계실것 같은데요 그래서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았습니다.

 

 

 

전 결제일이 매월 25일 이라서 
전월 12일에서 당월 11일까지 사용한 카드대금을 25일에 냅니다.
즉 저의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전월 12일에서 당월 11일까지 인 셈이지요

10월 1일이 결제일이면 8월 18일에서~ 9월 17일 까지 사용분이 청구됩니다.
롯데카드 결제일은 1일, 5일, 7일, 10일, 14일, 15일, 17일, 20일, 21일, 22일, 23일, 24일, 25일로 한달에 총 13번의 결제일이 있습니다.
결제일 5일의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전전월 22일부터 전월 21일이며 
7일은 전전월 24일부터 전월 23일, 10일은 전전월 27일에서 전월 26일, 14일 결제일의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전월 1일에서 전월 말일입니다 
15일이 결제일인 경우는 전월 2일에서 당월 1일까지, 17일 결제일인 경우는 전월 4일부터 당월 3일입니다.
20일 결제일인 분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전월 7일부터 당월 6일까지며 21일의 이용기간은 전월 8일에서 당월7일까지, 22일은 전월 9일에서 당월 8일까지, 23일은 전월 10일에서 당월 9일까지며 24일 결제일인 경우의 이용기간은 전월 11일에서 당월 10일까지입니다.

그러나 현금서비스의 결제이용기간은 다릅니다. 전전월 결제일 + 1일 ~ 전월 결제일 입니다.

8월 2일 ~ 9월 1일 내에 사용한 현금서비스는  10월 1일에 결제해야 하는거니 빨리 갚고 싶어도 무조건 한달이상 이자는 지불해야 하는 셈이지요.

혹시라도 현금서비스 사용후 결제일전 돈을 갚을 여유가 있다면 번거롭더라도  카드사에 전화해서 미리 넣으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