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핸드폰을 들여다 보지 않는 날이 있을까요?
컴퓨터 모니터를 보지 않고 하루를 마감하는 날이 몇일이나 될까요?

 

 

최근에는 시력을 걱정하고 눈 건강을 염려하는 일이 나이드신 분들만이 아니라 어린이 학생 직장인등 남녀노소를 불문한 관심사인듯 합니다.
가끔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잦은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때문인지 최근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 때가 종종 있더라구요.
주위 친구들을 보니 40대 후반인데도 벌써 노안이 왔다는 친구들도 있구요.

 

 




그래서 오늘은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 때의 원인과 대처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눈이 침침하고 흐릿한 경우 녹내장 또는 안구건조증, 노안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우리몸의 노화에 따라 우리 눈도 노화가 되는데 수정체가 탄력이 줄어 사물을 제대로 볼수 없는 경우를 노안이라 하며 노안이 진행되면 사물이 뿌옇고 잘 안보이게 되고 눈이 침침하고 흐릿하게 됩니다.

 

 


또한 녹내장의 경우에는  눈의 압력이 정상적이지 않아서 생기는 증상으로 안압이 높아지거나 낮아지는 증상들이 녹내장의 원인이 되며 녹내장의 증상 또한  눈이 침침하고 흐릴때처럼 증상이 나타납니다.

눈이 빡빡하고 건조한 안구건조증도 눈이 침침하고 흐릿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 때는 눈을 지긋이 눌러주거나 잠깐동안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소에 먼산 바라보기 운동과 같은 눈운동을 자주 해주는 것은 시력을 에방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안약을 넣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좋겠지요.

눈에 좋은 영양소 섭취를 골고루 하는 것 또한 빠뜨릴수 없는 일인데요.
당근이 눈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들 알고 계실거예요. 당근에는 비타민A와 카로틴이 풍부해 시력개선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가 우수한 블루베리 또한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해 줄 뿐만아니라 망막세포안을 생성시키는 역할을 해서 뇌세포와 눈의 노화를 방지시킨다고 알려져 많은 분들이 즐기십니다.
눈 건강에 좋은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딸기를 자주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눈을 밝게 하는 씨앗이라는 의미를 가진 결명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한데 동의 보감에 따르면 결명자가 눈의 충혈및 통증을 치료하고 녹내장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평소에 눈에 좋은 성분이 풍부한 아로니아, 블루베리, 당근, 딸기, 사과와 같은 과일 및 야채들을 자주 ㄷ드시고 결명자차등을 먹는 것이 눈이 침침함을 예방하는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눈 건강에 좋은 건강식품들고 많이 즐기시는데요

아로니아나 블루베리 비타민a등이 풍부한 건강식품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 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눈 지압법이나 마사지하는 방법, 눈 운동법이니 틈틈히 실천해주시고요 평소에 좋은 먹거리를 꾸준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 때 할수 있는 몇가지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