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은 중국에서 예로부터 생약으로 이용되고 왔습니다.

기원전부터 이미 약초로 사용되고 왔고 일본에서도 일본의 신화 시대의 시대에 전해졌다 것 같습니다. 고사에 등장하는 가장 오래된 향신료 중 하나입니다.

생강의 일러스트

비타민 류는 거의없고 영양가로는 그다지 높지 않다 생강 건강 효과가 있다는 것은 왜일까요.

그것은 우수한 약효에 있습니다. 생강은 지금은 조미료의 하나이지만, 옛날에는 약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만큼 건강과 미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여성에게 기쁜 냉증 개선

뭐니 뭐니해도 가장 큰 효능은 냉증 개선 것입니다.

  • 생강 바지
  • 진게로 루

등의 약효 성분이 혈관을 확장시킴으로써 혈액 순환을 촉진합니다. 또한 발한 작용도 있으므로 신체 순환이 나빠서 땀을 어려운 사람에게도 추천입니다.

생강의 혈행 촉진 효과는 3 ~ 4 시간은 계속되므로, 1 일 2 ~ 3 회로 나누어 생강을 섭취하면 하루 종일 몸도 따끈 따끈하네요.

2. 위장의 작용을 활발하게하는

생강의 혈행 촉진 효과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할뿐만 아니라, 내장의 기능도 좋아합니다.

위장의 혈액 순환도 좋아하기 때문에 그 기능이 활발 해지고, 음식의 소화 흡수를 좋게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위장이 약하고 소화 불량 기미 사람은 식사에 생강을 플러스하면 좋겠어요.

또한 진지베인이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있기 때문에 육류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소화 불량 예방을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섭취 좋겠습니다.

3. 봉긋 한 향기가 식욕을 돋우는

생강 식욕 증진 작용은 누구나 한번 느꼈다 수있는 것은 아닐까요. 생강 특유의 매운맛이있는 봉긋 한 냄새가 식욕을 돋 웁니다.

피로가 쌓여 식욕이 없다는 때는 생강의 향기를 잘 사용하여 요리하면 식욕도 솟아 있어요.

4. 어깨 결림이나 두통의 개선

혈류가 좋아진다,라고하면 냉증 개선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각 합니다만, 냉증 오한뿐만 아니라 다양한 컨디션 불량을 제공합니다.

  • 어깨 결림
  • 요통
  • 두통
  • 생리통
  • 신경통

등 주로 통증의 증상이 많지요.

생강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냉증에서 오는 증상 전반에 좋은 작용을 해줍니다.

5. 강한 살균력으로 식중독을 예방

생강은 강한 살균력이 있습니다. 날것을 먹을 때 양념으로 곁들여하거나 초밥과 함께 공부로 먹기에는 깊은 뜻이 있었군요.

  • 장티푸스
  • 콜레라 균
  • 아니사키스 (기생충)

등을 몰아 않는 강한 살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살균 작용으로 식중독을 예방하여줍니다. 날것을 먹을 때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6. 파일로리 균을 격퇴하고 위궤양을 예방

생강의 살균력은 파일로리 균을 격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로 리균은 위궤양이나 위암의 원인이되고 40 대가되면 절반 이상이 감염되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그것이 생강 격퇴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7. 백혈구를 늘려 면역력을 높이는

생강에 포함 된 진게로 루이라는 성분이 면역 세포를 활성화시킵니다. 백혈구를 증가시키고 혈액에 들어온 바이러스 나 노폐물을 격퇴하여 몸을 보호합니다.

최근 감기에 걸리기 쉬운 감기가 낫지 어렵다는 사람은 적극적으로 생강을 섭취 싶네요.

8. 혈액 보송 보송 효과로 생활 습관병을 예방

혈액이 질퍽 질퍽하게되면 혈관에서 흐름이 막혀 혈전 등의 원인이되지만, 생강은 혈액 순환을 좋게 할뿐만 아니라 혈액을 원활하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 고혈압
  • 동맥 경화

등의 생활 습관병을 예방합니다.

9. 혈당을 낮춰 당뇨병을 예방

생강의 매운 성분은 혈당을 올리고 어렵게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혈당이 증가라고 궁금해하는 사람은 당뇨병 예방에 매일 생강을 섭취 좋겠습니다.

10. 치매 예방에도 도움

치매는 아직 근본적인 개선을하는 약물이 개발되어 있지 않지만, 치매의 진행을 늦추기위한 약물 있구요.

생강에 포함 된 진게 론이 약물과 같은 작용을 할 연구를 통해 알고 있습니다.

미래의 치매 예방을 위해서도, 홍차 등의 음료와 된장국 등에 생강을 플러스하면 좋겠어요.

11. 멀미의 예방이나 구토 방지에

생강에 포함 된 진게로 루와 생강 바지는 메스꺼움과 구토를 억제하는 작용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려 독일에서 소화 불량과 멀미에 효과를 「약용 식물 평가위원회 '라는 조직이 공식적으로 승인하고있다 던가.

이 조직은 독일 후생성이 설치 한 전문가위원회에서 자연 요법 선진국 독일 특유라는 느낌이 드네요.

  • 생강 직접 갈아 만든 작은 술 (또는 주스)
  • 생강 가루 1/2 작은 술

어느 쪽이든 OK입니다 만, 더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1 일 4 회, 놀이기구를 타고 1 ~ 2 일 전부터 섭취하면 좋다고합니다.

멀미뿐만 아니라 입덧이나 숙취 등의 멀미 방지로도 추천합니다.

12. 이뇨 작용으로 부종을 개선 및 예방

생강의 껍질에는 이뇨 작용이 있으므로 껍질을 벗겨 버리는 것은 아깝다! 만약 벗겨되면 버리지 건조시켜 둡시다.

수프와 생강 탕 이용하여 여분의 수분이나 염분을 배출하여 부종의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이됩니다.

13.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고 다이어트를 지원

원시 생강에 포함 된 진게로 루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물 실험에서는 생강을 섭취하는 것이 피하 지방의 양이 줄어든 것으로 입증되고 있기 때문에 그 효과는 확실한 것 같습니다.

또한 가열 생강 생강 올 신진 대사를 높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더블 효과로 다이어트를 지원 해줍니다.

14.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방지

생강 올이라는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이라고하면, 안티 에이징에 빠뜨릴 수없는 일 이지요.

자외선을 받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우리 몸에는 활성 산소가 증가합니다. 활성 산소는 세포를 錆び付か 시킴과 동시에 멜라닌 색소를 증가하게됩니다.

기미 나 주름 등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서도 생강의 파워가 도움이됩니다.

생강의 효능을 높이기 섭취 방법

생강은 어떻게 섭취하면 효과가 높아질 것인가하는 것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목적에 따라 생강의 사용법을 바꾸어 나갑시다.

1 일 10g의 생강을 찍자

생강의 1 일 권장량은 1 일 10g입니다. 어느 정도의 양인가하면, 생강 1 정향이라고하는 정도의 양 엄지 손가락의 제 1 관절 정도의 크기입니다.

생강 가루라면 1/2 작은 술 (1g)이 생강 10g에 해당합니다. 이 정도의 양이라면 매일 섭취 그렇네요.

생강을 구입하면 함께 강판하거나 새겨 냉동 해두면 편리합니다. 양념이나 볶음에 원하는만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 업에 먹기 직전에 화격자

면역력 향상을 위해 원시 생강을 이용합시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진게로 루를 충분히 섭취하고 있습니다 만, 진게로 루는 매우 쉽게 산화 성분입니다.

공기에 닿으면 효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먹기 직전에 내리면 좋을 것입니다.

냉증 개선에 가열 또는 건조

몸을 따뜻하게 생강 바지와 진게 론은 가열 및 건조시킴으로써 진게로 루의 일부가 변화하고있는 성분입니다.

따라서 생으로에서는 섭취 않은 성분 이군요.

생강 바지와 진게 론은 몸을 따뜻하게하는 효과가 높기 때문에 냉증을 개선하고 싶다면 생으로 아니라 가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리에 사용해도 괜찮으며, 간편하게 마시는 벌꿀과 함께 물에 넣고 생강 탕으로 마시는 것도 좋네요. 생강 홍차 다이어트에 좋다고 인기입니다.

또한 모처럼 산 생강 냉장고에서 건조했다,라고하지 않습니까?

그럴 때는 버리지 입욕제로 사용합시다. 건조되어 있기 때문에 보온 효과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생강의 영양 가치가 올라간다 찐 생강

가열함으로써 생강 올이라는 성분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만, 고온에서 단번에 가열하는 것은 좋지 않다입니다.

80 ~ 100도 정도의 온도에서 천천히 가열 해 가면, 생강 올 성분을 파괴하지 않고 섭취 할 수 있으므로, 찐 생강도 추천합니다.

슬라이스 한 생강을 쪄서 햇볕에 건조, 식품 가공 등으로 분말합니다. 찜통에 찐다 다른 오븐 등에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븐이라면 건조까지의 공정이 단번에 할 수 있으므로 하루에 생기게하네요.

▼ 찐 생강 대해서는 이쪽도 추천합니다!

찐 생강 기사 상단 이미지 캡처

다이어트에 식초 생강을 먹는

다이어트에도 좋다고하는 식초의 조합은 최강 태그. 생강 진게오루로 눌러에 포함 된 초산이 다이어트를 지원합니다.

초산에도 혈행을 좋게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오한을 개선하는 동시에 신진 대사를 높여주는 것입니다.

재료
식초 
100cc
생강
100g
20g
  1. 생강은 껍질 째 사용합니다. 슬라이스도 강판하지만 무엇이든 상관 없습니다.
  2. 그것을 깨끗한 저장 용기에 넣습니다.
  3. 식초와 꿀을 넣고 하룻밤 붙여 완성.

1 회 큰술 산더미 1 잔 정도의 식초 생강을 먹습니다. 그대로 먹어도 괜찮으며, 요리에 사용해도 OK입니다.

보존료가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2 주 정도에 다 먹어하십시오.

과잉 섭취에주의

아무 일도 적당량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생강도 같은 것으로, 많이 먹으면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위장이 약한 사람은 반대로 위 트림, 속쓰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건성 피부의 사람은 생강 오한 가지고 작용 역효과가 될지도 모릅니다. 혈액 순환이 좋아 됨으로써 피부의 건조를 조장 할 가능성이있는 것입니다.

생강은 한 번에 많이 먹는 것보다 매일 계속하는 것이 더 효과가 높아 지므로 과잉 섭취에주의하십시오.

생강 오한 모르게 몸을 만들자

생강은 1 년 내내 나돌고 있고, 요리도 사용하기 쉬운 재료입니다.

원시 생강뿐만 아니라 튜브 나 파우더 등을 사용하여 마시거나 먹거나 다양한 형태로 도입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냉증 개선뿐만 아니라, 이만큼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미용에도 꼭 도움이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