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좀 더 건강한 먹거리와 건강한 밥상을 위해서 노력하고 계시는데요.

건강한 밥상이 각종 질병은 물론이고 다이어트의 기본이라는 것은 아마도 다들 알고 계실거예요.

흰쌀밥을 즐겨찾기보다는 다양한 곡식과 잡곡을 드시는 가정이 많을텐데 그중 찰보리밥 효능과 완두콩밥, 잡곡밥, 콩밥, 팥밥등 다양한 밥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우리 식단에서 결핍되기 쉬운 것이 칼슘인데요 칼슘 섭취를 강화하기 위해 보리밥이 더욱 좋습니다.

 

보리밥에는 당질을 어네지로 변환시키는데 필수적인 비타민B1과 피부와 점막의 건강을 유지하고 지방 대사를 촉진시키는 비만을 예방하는 니아신등의 비타민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성인병에 도움된다는 점 또한 찰보리밥 효능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암예방 뿐 아니라 체지방 축적을 억제하여 비만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찰보리밥 효능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완두콩은 면역강화 콜라겐 합성 및 피부 미용에 탁월하며 감기 예방의 효과까지 있습니다.

또한 기미 주근깨 및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 효과와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저하와 변비예방, 비만에방,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완두콩입니다.

따라서 완두콩 밥도 같은 효능을 가진다고 볼수 있습니다.

 

 

잡곡밥이나 콩밥에는 단백질 보충뿐 아니라 섬유질,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해서 백미보다 훨씬 우리몸에 좋다는 것을 아실거예요.

특히 콩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제니스테인이 항산화 작용을 하며 골다공증 및 전립선암, 유방암을 예방해 줍니다.

노화를 방지해주며 동맥경화를 막아주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팥밥의 효능입니다.

팥에는 양질의 단백질 및 에너지 대사를 돕는 비타민B, 이뇨작용이 효과가 있는 칼륨과 칼슘, 철분,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특히 팥에 풍부한 사포닌은 이뇨작용뿐 아니라 면역력 증강 및 숙취해소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이처럼 여러 가지 잡곡과 팥, , 완두콩, 찰보리등을 함께 밥을 지어먹으므로써 백미로만 지은 밥보다 더 많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수 있기 때문에 많은 건강프로그램이나 의학에 관계된 분들이 백미보다는 현미밥, 찰보리밥, 콩밥등 잡곡밥을 추천하는 것입니다.

간혹 여러 가지 잡곡이나 콩이 들어있는 밥보다 흰쌀밥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우리몸의 건강을 위해 조금씩 식습관을 바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찰보리밥 효능을 비롯하여 다양한 밥의 효능 포스팅을 마칩니다.

 

+ Recent posts